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T "내년 세종서 5G 자율협력주행 상용 서비스 실증"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10:14

    >


    KT가 온 라면 두 솔루션과 레벨 4수준의 완전 자율 주행에 상용화하기 때문에 나 선다.KT는 자율 주행 전문 중소 기업)라면 두 솔루션과 함께 자율 주행 규제 자유 특구로 지정된 세종시'시민 친화적인 도심 공원, 자율 주행 서비스'실증 사업에 참여할 것이라고 25일 밝혔다.세종시 도심 공원, 자율 주행 사업은 5G자율 협조 주행을 기반으로 운전석이 없는 완전 자율 주행 셔틀을 도입한 국내 첫 사업이었다 KT와 암만도 솔루션은 올해 이야기까지 세종시 중앙공원 하나.3㎞구간(복합 스포츠 시설-가족 레저 모리-가족, 예술의 숲-도시 축제의 광장)에 자율 주행 전용 도로 구축을 완료할 것이다. 내년부터는 차원 4수준의 완전 자율 주행 셔틀을 운행하게 된다. 이 사업에 투입되는 자율 주행 셔틀 위 도스는 온 라면 두 솔루션은 순수 국내 기술로 제작한 6인승의 완전 자율 주행 전기 차량에서 중앙 공원, 자율 주행 도로 구간을 순환하게 된다.KT는 제주 C-ITS(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 판교 제로시티, 대구 테크노폴리스 등 국내 최다 자율주행 실증단지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의 자율주행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었다. 이 때문에 ▲ 5G-V2X▲ 역동적 지도 ▲, 자율 주행 통합 관제 플랫폼 등을 구축하고 안전한 자율 주행을 실현할 계획이었다 5G-V2X는 5G네트워크를 통해서, 차량이나 차량, 차량이나 도로 인프라, 차량과 보행자 등의 모든 정보를 교환하는 차량 사물 간 통신 기술이었다 실테테로우에 업데이트되는 역동적 지도와 자율 주행 도로 구간에 설치된 CCTV, 보행자 탐지기 등의 인프라를 통해서 수집되는 모든 교통 데이터는 통합 관제 플랫폼을 통해서 차량에 제공되며 자율 협조 주행의 안정성을 높이는 회사 측은 설명했다.KT는 이번 실증사업에서 사스 형태의 클라우드 자율주행 관제 플랫폼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KT 자율주행 통합관제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원격관제시스템은 인터넷 접속만으로도 자율주행차량 상태는 물론 주행 및 센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차량에 비상상황이 생겨도 관제센터에서 원격으로 원인을 파악해 즉시 제어명령을 내릴 수 있다. 물리적인 관제센터의 설치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설치나 서비스의 고도화, 유지보수를 위한 경제적인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한편 정부는 혁신 성장 8대 선도 분야 중 허그 와잉잉, 자율 주행 관련 규제 혁신을 위해서 전 7월 세종시를 자율 주행 분야의 규제 자유 특구로 지정한 바 있다. 세종시는 도로교통법,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등에 관한 규제특례를 바탕으로 도심공원 자율주행 셔틀사업을 대중교통 모델로 고도화하고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도시 사업에 적용하는 등의 현실성을 검증하게 된다. KT와 암만도 솔루션은 세종시 자율주행 사업의 성공을 통해 자율주행 서비스, 공유경제 등 새로운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을 모색할 계획이었다.KT 커넥티드 카비즈센터장 최강림 상무는 "세종시 자율주행 실증사업이 자율주행 서비스의 안전성 제고 및 관련 제도 정비 등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정부의 미래차 전략에 맞춰 완전 자율주행 조기 상용화를 위해 정부·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