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ound주운전벌금조회, 처벌 수위 방법 총정리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17:17

    당신을 위한 법률 노트


    운전을 하다 보면 가끔 여러가지 실수를 할 때가 있어요.예를 들어, 신호 위반이나 과속, 깜박이를 켜지 않고 차선 변경한다는 스토리군요.이런 행위를 할 경우 벌금이나 범칙금 등이 부과됩니다.그런데 이런 일을 운전하면서 할 수 있는 실수 중에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 존재합니다.바로 음치운전입니다.음치 운전은 나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죽음으로 내몰 수 있는 행위이므로 음치 운전을 할 경우 면허 취소나 정지는 물론 형사 처분까지 받을 수 있는 중대한 문재입니다.당일 포스팅에서는 이런 것들이 음치운전을 할 경우 나쁘지 않고 어떤 처벌을 받는지 음치운전 벌금 조회라는 주제로 자세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


    12대 중과실 교통 문제는 현행 교통 문제의 처리 특례 법에 규정되는 행위에서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 없이 형사 처분을 받게 됩니다. ​ 1)신호 위반 2. 중앙성 침범 3. 제한 속도보다 20km를 초과하는 과속 4. 리드 법, 금지 시기, 금지 장소 또는 인터럽트 금지를 위반 5. 철길 건널목 통과 방법 위반 6. 횡단 보도에서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 7. 무면허 운전 8. 음주 운전 9. 보도를 침범 10. 승객 추락 방지 의무 위반 11. 에보혹 역 안전 운전 의무 위반 12. 자동차 화물이 떨어지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운전 ​ 그 때문에 음주 운전은 이 12대 중과실에 해당하는 범죄로서 적발 시 강력한 처벌을 받게 됩니다. 특히 윤창호법에 따라 처벌 수위가 증가했고 처벌 기준도 강화됐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음주운전에 따른 처벌 규정은 이후와 같습니다.​, 혈중 알코올 농도 0.03~0.8%미만:1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 혈중 알코올 농도 0.08~0.2%미만:1~2년의 징역 또는 500~1,000만원 벌금 혈중 알코올 농도 0.2%이상:2~5년의 징역 또는 1,000~2,000만원 벌금 측정 거부:1~5년의 징역 또는 500~2,000만원 벌금 ​ 이와 다함게 음주 운전으로 적발되면 도로 교통 법에 따른 특별 안전 교육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며 1차 적발 시 6시간 그 때문에 2차 적발 시 8시간, 3번은 16시간의 교육을 받게 됩니다.


    >


    음주운전 벌금 조회는 법무부 사이트인 형사사법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형사사법 포털은 사건 진행 정보가 나쁘지 않고 온라인 민원처리 및 안내, 그리고 벌금 납부 조회 등 각종 형사사법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그렇게 해서 음주 운전 벌금 조회는 형사 사법 포털의 미납 벌금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단,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소리 음주운전은 형사 사건의 하과인에게만 적발되면 단순히 벌금만으로 끝날 수 없고, 자칫 징역형까지 받게 될 기회도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형사사건이 쉬운 과정이 아닌 만큼 스스로 대응하기보다는 형사 전 그 닷소리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형사 문제에 관한 더 다양한 이야기를 확인하고 싶은 분은 다음의 글을 쓰세요. ​ ​ https://blog.naver.com/yeowoobab/2217812731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