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본인운서 발소리습관 방법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22:20

    >


    안녕하세요. 요즘은 자기 PR 시대라서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기 자신을 표현할 기회가 많다고 생각합니다.이때 자신에 대한 표현은 동작과 표정, 이야기 등으로 하는데, 그 중에서도 이야기는 자신을 표현하고 소견을 말하는데 가장 큰 도구로 작용합니다.이처럼 의사 전달의 중요한 수다스러운 말을 바르고 정확하게 구사하지 못하면 상대방에게 자기 자신을 표현하거나 생각을 보여주는 데 장애가 생길 수 있다.그래서 다른 사람 앞에 서서 이 말을 하는 사람의 경우는 따로 스피치 연습 등을 한다고 하는데, 특히 방송에 나가서 뉴스를 전달해야 하는 아나운서들에게는 무엇보다 전문성 있는 언어 전달력이 요구되고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김이나 이 시간에는 아나운서의 발소리 연습 비결을 통해 올바른 언어 전달 비결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


    아과인은 본격적인 발소음 연습을 하기 전에 먼저 발성에 신경을 쓴다고 하지만, 등을 펴고 가슴을 들어 배를 넣은 자세부터 조금의 하이톤으로 발성을 할 것이다.이처럼 정확한 발소음은 신뢰감을 주고 언어 하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단어의 정확한 발소음에 신경을 쓴다고 합니다.본격적인 발음 연습에 들어가 마스크의 아과인운서들은 연필을 입에 물고 신문기사를 moning하고 정확한 발소음으로 소음독하는 연습을 할 것이라고 한다.연필이 과 볼펜을 물고 발소리를 내는 것은 발음 연습의 전통적인 비결로 알려져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 비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이렇게 해서 아과 아나운서가 해야 할 얘기가 신문 기사와 같은 뉴스인데다 전문적인 이야기도 많기 때문에 신문은 발음 연습이 좋은 교본이 될 것 같습니다.


    >


    아나운서에게 정확한 다리의 sound는 대부분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에 대해서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지만 sound를 읽을 수 있을 때는 단어의 강함이나 장점, sound까지 신경써서 다리의 sound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합니다.이러한 신문기사를 sound 읽는 습관과 함께 아나운서들은 다리 sound 하기 어려운 문장 예를 들면 "다지야"나 "라랴"같은 문장이나 "양조 간장 공장장은 강 공장장, 된장 공장장은 공장장입니다"와 같은 문장을 습관화하여 정확한 다리의 sound를 단련합니다.또 이런 글을 작성할 때는 사비 sound를 반복해서 들으면서 틀린 부분을 체크하고 고쳐야 합니다.그리고 다른 사람의 발 sound를 벤치마킹해서 자신의 발 sound를 개선하려는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


    요즘은 아나운서 뿐만 아니라 성우 본인의 강단에 서서 강의를 하는 1개가 있는 경우도 학원 등에서 학생을 지도하는 강사도 정확한 발음의 중요성을 깨닫고 교육을 받아 스스로 학습합니다. 정확한 발음은 안정적인 발성으로부터 본인이며, 역시 제대로 된 발성은 올바른 자세에서 본인이 오기 때문에 발음 교정을 위해서는 이에 따른 다른 요소들도 함께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갈수록 다른 사람 앞에 자신을 표현해야 하는 상황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자신에 대한 연구 및 투자를 위해서도 정확한 발음을 위한 노력과 투자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이상으로 아본인운서의 발음 연습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